머나먼정글 잡설록

블로그 이미지
말 그대로 잡설록 (공지 필독!!!)
by 머나먼정글
  • Total hit
  • Today hit
  • Yesterday hit


나는 기차라던가 지하철 등의 소위 '철도' 를 좋아해서, 차로 떠나는 여행 등은 많이 기피해 왔었다. 그렇다고 멀리 나가는 스타일도 아니었고.

하지만 음악 때문에 지방을 가는 '미친 짓' 을 2년 전 시작한 이래, 전주는 한 달에 한 번 꼴로 내려가는 곳이 되었다. 또한 통영국제음악제 때문에 내려갔던 통영은 현재 나의 한반도 최남단 방문지가 되어 있다.

전주와 통영, 그리고 아는 사이트의 정모 때문에 내려간 대구. 이 세 곳은 모두 나 혼자 가본 곳이었다. 혼자 하는 여행이 여러 애로사항을 꽃피게 하기도 했지만, 그러한 고생을 한 만큼 두 번째 갈 때는 훨씬 홀가분하다. 그리고 일단 '마음대로' 할 수 있으므로 개인주의 스타일인 내게 훨씬 편한 것 같다.

강원도의 경우, 가끔씩 명절 때에 친척 분들을 뵈러 춘천에 가는 것 이외에는 별로 없었다. 하지만 두 번의 강릉 방문은 나에게 (좀 부정적인 것이었지만) 추억거리를 몇 개 남겨 주었다.

첫 번째로 강릉에 간 것은 중학교 때였는데, 모 신문사에서 단체로 떠나는 무박 2일 여행이었다. 하지만 굽이굽이 넘던 대관령을 비롯해 당시 차 여행에 약하던 나는 멀미에 시달려야 했다. 그리고 그 때문에 일정의 중요 코스였던 초당할머니순두부 집에서 별미로 소문난 두부 요리도 몇 숟갈 뜨다 말았고. 그 여행 전반에 걸쳐서 내 몸 상태는 좀 많이 좋지 않았고, 기억에 남는 것도 거의 생각나지 않는다.

차에 면역(?)이 생긴 것은 대학교에 들어가고 부터였다. 레슨 선생님과 같은 대학교에 들어간 탓에 방학 때면 여행을 떠났고, 새내기가 되었던 2000년에는 경포대로 갔다. 심야우등 차를 타고 떠난 첫 여행이었고, 어머니 외의 여자들과 함께 간 첫 여행이었다.

이미 여러 차례의 대면식 등을 통해 술이 몸에 익은 상태였고, 대부분 독실한 기독교인이었던 제자들 중 '이단자' 는 무교인 본인과 권 모군(그외잡설 카테고리 첫 번째에 언급됨)이었다. 술은 대부분 나와 그 녀석 둘이서 한 밤 중에 모래밭에 앉아 마셔 버렸고, 여행의 피로가 겹쳐 그대로 쓰러져 잠이 들었다.

깨어나 보니 파라솔 안에 들어가 있기는 했는데, 그나마 팔과 다리는 그대로 땡볕에 노출된 꼴이었다. 살은 빨갛게 타버린 상태였지만 전혀 통증이 없었고, 그나마 해수욕은 유치원 다닐 때 빼고는 거의 해본 적이 없어 곧장 바다로 뛰어들었다.

그렇게 놀고 집에 갈 때쯤 되자 조금씩 따가움을 느끼기 시작했는데, 터미널에서 헤어져 집으로 돌아갈 때 쯔음에는 한 걸음 옮기기도 힘들게 되었다. 집에서 겨우 600미터 거리에 있던 한 지하철역에서 택시를 잡아 타고 가야 했을 정도였다.

그 날부터 2주일간 나는 '무모한 일광욕' 의 댓가로 매일 감자팩이며 알로에 겔 등을 팔다리에 바르고 꼼짝없이 누워 있어야 했다. 그리고 반팔 티 안쪽과 바깥쪽 살의 경계선이 거의 1년 반이나 지속될 정도였다. 지금도 반팔을 입고 있으면 드러낸 팔 쪽이 좀 피부색이 짙다.

이렇게 '부정적인 경험' 만을 쭉 해 온 강릉 여행이었지만, 그러한 것을 만회하고 싶은 마음에서라도 다시금 가보고 싶은 곳이기도 하다.

(네이버 블로그, 2003.11.27)
AND

ARTICLE CATEGORY

분류 전체보기 (862)
[필독] 공지사항 (1)
음악잡설 (414)
만화잡설 (103)
사회잡설 (47)
식충잡설 (202)
그외잡설 (94)

RECENT ARTICLE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CALENDAR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